Student Interview
ALLTHATBEAUTY
-
김민경 수강생
네일아트학과
친구들 손에도 직접 해준 적이 있었고 친언니가 결혼할 때 웨딩 네일도 해주었습니다. 지금 보면 부족한 실력이지만 그때를 생각하면 굉장히 뿌듯했었습니다. 그래서 다니던 회사를 관두고 네일리스트가 되기로 다짐했습니다.
실무와 맞닿은 현실적인 것들까지 알 수 있어서 막연했던 취•창업에 대한 막막함을 덜어낼 수 있었어요.
- 01
-
올댓뷰티아카데미에서 강의를 듣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취미로 시작했던 네일아트에 더욱 흥미가 생겨 직업적인 관심도 갖게 되었는데요, 미용교육에 대한 정보나 지식이 부족했기 때문에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짜여 있고 수강생 리뷰가 믿음직한 학원을 찾고 있었어요. 주기적인 수강을 위해서는 지리적인 위치나 주차시설도 주요한 지표였는데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올댓뷰티아카데미가 가장 이상적이였습니다. 역세권이라는 장점으로 대중교통으로 오기에도 이동하거나 운전을 하여 등하원을 하기에 주차시설도 잘 갖춰져 있었어요. 무엇보다 전국에 지점이 있는 대형 학원이기에 믿고 따를 수 있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갖춰져 있었고 멘토&멘티 시스템으로 관리를 해주어 수강 중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을 부담 없이 전달할 수 있어서 수강생 입장에서 너무 편한 시스템이였습니다.
- 02
-
수강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재미있었나요?
아무리 좋아하는 걸 배운다고 해도 시험을 염두에 두고 배우는 건 부담이 매우 큰데요, 함께 준비하는 원생들이 있다는 게 심적인 안정감도 생기고 즐겁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친근하고 편하게 대해주는 강사님들 덕에 정형화되고 딱딱한 수업 분위기가 아니라는 점이 수업도 재밌게 만들어주었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강사님과 수강생들과 친해져 학원에 와서 수업을 듣는 자체가 재밌었던 것 같고 학원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는 점도 재밌었어요. 특히 자격증 시험을 준비 중일 때는 다양한 기념일들을 자연스럽게 놓치게 되는데, 학원에 들어오면 진행 중인 이벤트들이 눈에 띄어서 소소한 재미를 느끼며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 03
-
수강하면서 어떤 점이 어려웠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네일아트를 단순히 취미로만 했던지라, 자격증 시험에 대한 부담이 굉장히 컸습니다. 실기시험에 불합격하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고 걱정은 매우 커졌습니다. 그럴 때마다 강사님과 멘토님의 응원이 도움이 되었고 어떤 부분이 잘못됐는지 강사님의 피드백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연습실에서 수업 시간 외에도 연습을 할 수 있어 실기 시험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강사님의 피드백으로 실기시험에 합격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 04
-
수강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저는 미용과는 다른 분야를 전공했고 미용 분야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상태였습니다. 인터넷에서 어떻게 보고 배워서 한다고 해도 전문적으로 배워서 하는 것과는 차이가 매우 컸습니다. 또 직업적으로 네일리스트가 된다는 게 어떠한 것인지 잘 몰랐습니다. 학원에 다니면서 샵에서의 경험이 있는 강사님들을 통해 취•창업에 관한 이야기부터, 실제로 손님을 대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등 실무와 맞닿은 현실적인 것들까지 알 수 있어서 막연했던 취•창업에 대한 막막함을 덜어낼 수 있었어요.
- 05
-
뷰티아티스트를 꿈꾸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살면서 한 번도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없었습니다. 학생 때는 공부하고 점수 맞춰서 취업 잘 되는 학과에 진학을 했었습니다. 막상 전공이 생기니 너무 어렵고 그냥 하면 됐던 고등학교 시절이랑은 너무 달랐습니다. 어영부영 취업을 하고 반복되는 생활에 지쳐 더 늦기 전에 하고 싶은 걸 생각해 보니 저는 네일을 할 때 가장 즐거웠더라고요. 친구들 손에도 직접 해준 적이 있었고 친언니가 결혼할 때 웨딩 네일도 해주었습니다. 지금 보면 부족한 실력이지만 그때를 생각하면 굉장히 뿌듯했었습니다. 그래서 다니던 회사를 관두고 네일리스트가 되기로 다짐했습니다.
- 06
-
뷰티아티스트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저는 30살에 네일리스트가 되기 위해 다니던 회사를 뒤로하고 학원부터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학원에 오니 정말 어린 친구들로 가득하더라고요. 스스로 너무 늦게 시작해서 이 시장에서 경쟁력이 너무 떨어진다고 생각했는데, 나의 단점은 실력으로 커버하면 된다고 혼자 세뇌하며 자신감을 가졌습니다. 저처럼 나이 외에도 남들에게 뒤처지는 단점은 누구에게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주변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을 믿으면 불안감을 덜 수 있어요. 저도 아직 부족한 게 많고 겁나는 게 많지만 도움 주시는 강사님들과 같은 길을 가고 있는 수강생들 덕에 잘 버티고 있습니다. 다들 너무 겁내지 말고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즐거웠으면 좋겠어요!
- 07
-
앞으로 본인의 꿈이나 미래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최종 목표는 저만의 샵을 오픈하는 것입니다! 아직은 샵 운영 또는 손님 응대 등 실무에서 배울 수 있는 능력들을 학습해야 할 것 같아요. 제 이름을 단 샵을 오픈하고, 제 이름을 단 아트를 유행시키며 유명한 젤 네일 회사와 콜라보레이션도 해보고 싶어요! 아직은 먼 꿈이지만 꿈을 크게 가지고 무한한 도전을 해보려 합니다!
|